랜딩 페이지를 잘 만들었다면 랜딩 페이지에 고객이 유입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링크를 걸어 유입할수 있겟지만 홈페이지도 없다면 유입하는 방법이 막막 할수있습니다. 몇가지 랜딩 페이지에 고객을 유입할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 기본에 충실한 검색 사이트 등록을 통한 마케팅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마케팅은 요즘 일상화가 되어있습니다. 각각의 SNS서비스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를 할수 있도록 제공하기도하고
불법광고(?)나 어뷰징 대상의 광고를 걸러주기도 합니다. 유료 광고가 아니라면 어뷰징 대상에 되지 않도록 키워드를 잘선택해야합니다.
SNS의 광고 방식은 대부분 이런식입니다. 자신의 계정에 눈길을 끌수 있는 동영상,이미지,텍스트 등을 올려 놓고 페이지에 유입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인경우 재미 있는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팔로우 수가 몇만명씩되는곳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인경우 태그의 키워드 등록이 중요한데요
샾(#)뒤에 오는 텍스트가 키워드인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할만한 키워드를 설정하면 자신의 인스타로 유입이 늘어 날수 있습니다.
이런방식으로 자신의 SNS를 만들어가고 그곳에 자신의 랜딩을 링크 거는 방법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을 팔로우한 사람이 많다면
자신이 글을 등록하기만 하더라도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 블로그나 카페를 활용한 마케팅
포털의 주요 서비스인 블로그와 카페는 유입자가 많으며 대부분 웹사이트 검색보다 상위에 게시글이 노출되므로 좀더 많은 사용자가 유입될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블로그나 카페가 있다면 가장좋은데요. 블로그나 카페인경우 랜딩으로 유입하기전 한단계를 더 거치므로 약간의 트레픽 누수가 생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고객에게 충분히 제품이나 내용을 어필할수 있고 쉽게 전달할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좋은 방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을 랜딩으로 유입이 힘든경우 랜딩을 프레임을 통해 블로그 내부에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4. 유료 광고를 통한 마케팅
위에 언급한 여러방법이 어렵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유료 광고를 하는것입니다.
유료광고는 비용을 제외한다면 가장 효과를 볼수 있는 광고라 할수 있습니다.
유료광고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키워드 입니다. 랜딩의 성격과 고객이 키워드와 잘맞도록 키워드를 설정해야합니다.
구글의 애드워즈인경우 키워드에 따라 접속자와 광고비용이 많이 차이가 나므로 아주중요합니다.
키워드 광고가 가능한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 https://searchad.naver.com
구글애드워즈 - https://ads.google.com/
페이스북 비즈니스 광고 - https://www.facebook.com/business/
네이버는 국내 점유율 1위인점을 감안하면 아주 좋은 광고 채널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구글 광고는 구글검색,구글 디스플레이광고,유튜브등 구글관련 서비스에 모두 노출이 가능하므로 노출에 용의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기본적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등에 같이 노출할수 있어 SNS사용자들을 유입할때 좋습니다.
다양한 랜딩 페이지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디비카트의 랜딩페이지는 검색사이트의 간단한 등록, 손쉬운 SNS공유, 블로그나 카페에 프레임 등록을 지원하고 있어
랜딩 광고에는 아주 적합한 사이트 입니다. 랜딩을 직접 HTML를 통해서 만드실 필요가없으며 만들어진 랜딩을 쉽고 간단하게
마케팅이 가능한 디비카트를 활용하여 고객을 유치해보세요.
디비카트 : https://dbcart.net/